조형미술벽화 체험활동

HOME > 교육과정 > 조형미술벽화 체험활동

오감체험 미술 놀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미술과 놀다

놀이 미술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자유로운 상상력과 사고력을 길러줍니다. 사물에 직접 드로잉 해 봄 으로서 대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시켜주고,시시각각 변화하는 형태를 느끼며 감성을 깨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단 원 체험미술놀이 / 오감놀이 단 원 체험미술놀이 / 오감놀이
3월 우리 원과 친구

땅속 개미나라 / 흙 놀이

4월 봄 / 동식물

화가의 뜰 : 루소 - 이국풍경

5월 나와 가족

길쭉길쭉 국수놀이 /
비가 왔어요.

6월 우리 동네

토마토 축제

7월 여름 / 건강과
안전

화가의 뜰 : 마티스 - 폴리네시아 바다

8월 교통기관

여행을 떠나요.

9월 우리나라

덩더쿵 난타 / 옛날 옛적에

10월 세계 여러나라 / 가을

화가의 뜰 : 쇠라 - 그랑재드섬의 일요일오후

11월 환경과 생활

알록달록 색깔놀이터

12월 겨울과 놀이

화가의 뜰 : 고흐 - 별이 빛나는 밤

1월 생활도구 / 모양 놀이

쿵쾅쿵쾅 교향곡

2월 이만큼 컸어요

소원이 있어요.

조물조물 흙 놀이 도자기 수업

흙 놀이는 단순한 놀이가 아니다

흙 놀이는 단순한 놀이가 아니며 흙을 통해 감각기관을 발달시키고 과학 원리도 발견할 수 있다. 직접 만지고, 뭉치고, 두드리고, 뜯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찰력, 창의력을 키우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으며. 자신이 생각한 것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사고의 폭을 넓히며 스스로 완성하여 자신감을 가지게 한다.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 도자기이미지

STEAM 교육과 함께 하는 키즈 위빙

융합 인재교육(STEAM)에 기반 한 다양한 조형 활동은 위빙활동으로부터 시작된다.

미적인 요소를 수학 , 과학, 기술공학에 연결하여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하는 어린이 스스로 깨우쳐 나가는 학습의 기초가 됩니다.
‘손은 밖으로 나와 있는 두뇌’라는 말이 알려주듯이, 손의 움직임, 소근육의 발달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며,
이후 다른 모든 발달의 기본이 됩니다.바늘과 손을 움직여 실을 엮는 위빙은 한창 자라고 있는 우리 아이의 소근육과 두뇌 발달, 창의력 향상을 도와주어 미국, 스웨덴, 핀란드 등 선진교육과정에 이미 체험수업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의 실을 스스로배치하며 디자인과 색채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아이는 끈을 꿰어 보면서 손가락의 움직임(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고 작은 구멍에 손을 넣는 과정을 통해서
아이의 집중력도 자연스레 높아지게 된다. 끈의 재질, 색감, 굵기 등을 가지고 어느 방향으로 어떤 색을 조합할 것인지 생각하면서
아이는 무한창의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위빙(weaving, 직조)이란?
융합 인재교육에 기반 한 다양한 조형 활동은 위빙활동으로부터 시작된다.
미적인 요소를 수학, 과학, 기술공학에 연결하여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하는 어린이 스스로 깨우쳐 나가는 학습의 기초가 됩니다.
“손은 밖으로 나와 있는 두뇌” 라는 말이 알려주듯이, 손의 움직임, 소근육의 발달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며,
이후 다른 모든 발달의 기본이 됩니다.